입점자 문의

본문 바로가기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서울디저트페어 크리스마스전행사

입점자 문의

입점자 문의 목록

  1. Q

    Q. 입점 신청은 언제부터 시작인가요? 심사기준이 따로 있나요? 

    A

    -행사 입점 신청 오픈 


    서울디저트페어 입점 신청은 

    행사일 1~2개월 전쯤, 공식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
    - 입점 진행 절차


    1. 신청서 작성

    2. 부스컷(제품연출컷) 등록

    3. 대표 제품 이미지 2장 + 추가 이미지 3장 이상

    4. 입점 심사 진행 (결과는 문자 또는 이메일로 개별 안내)

    5. 입점료 결제

    6. 최종 참여 안내 메일 발송 (행사 참여 정보, 이벤트, 광고 관련 내용 포함)


    - 입점 심사 기준

    다음 항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심사가 진행됩니다:


    • 제출된 제품 이미지의 퀄리티

    • 행사 내 동종 품목 비율

    • 기존 행사 참여 이력

    • 패널티 여부 (기참여자에 한함)

    • 행사 컨셉과 제품의 적합성


    ⚠️ 유의사항


    제출하신 대표 제품 이미지는 심사뿐만 아니라 추후 부스 홍보 콘텐츠로도 활용됩니다.


    이미지 등록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, 심사 및 확정 안내가 진행되지 않습니다.

  2. QQ. 테이블, 부스 DP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? 

    A

    서울디저트페어 전시 규정을 확인해 주세요.

    전시 규정 확인하기(클릭)


    부스마다 제공되는 스펙(크기 및 구성)이 다를 수 있으니, 반드시 사전 확인 바랍니다.

    부스 스펙 확인하기(클릭)


    예시 이미지도 참고해 주세요. :) 


    4c270eb38eb87db20c301391a3c96402_1661218824_4431.jpg
    4c270eb38eb87db20c301391a3c96402_1661218826_2646.jpg

    4c270eb38eb87db20c301391a3c96402_1661218851_5956.jpg

    4c270eb38eb87db20c301391a3c96402_1661219545_1112.JPG



     

  3. Q

    Q. 입점 신청서 작성시 오류 화면이 떠요! 

    A 입점 신청서 작성 중 오류가 발생했다면, 아래 사항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.

    -자주 발생하는 오류 사유

    1. 특수기호 사용
    신청서 내 부스명 등 입력란에 특수기호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.
    용 불가 예시: / , _ @ & " 등

    2. 부스 설명란 글자 수 초과
    부스 설명란은 반드시 1,500자 미만으로 작성해 주세요.
    글자 수가 많을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  3. 인터넷 브라우저 문제
    Internet Explorer(익스플로러) 사용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  Chrome(크롬) 브라우저를 이용해 작성해 주세요.

    -추가 안내

    위 사항을 모두 확인했음에도 오류가 계속 발생한다면,
    오류 화면을 캡처하여 1:1 문의로 전달해 주세요. 빠르게 확인해드리겠습니다.
  4. Q

    Q. 신청서를 잘못 작성 했을 시 수정방법 

    A

    신청서를 잘못 작성하셨더라도

    추가로 새로운 신청서를 작성하지 마세요.


   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음 내용을 포함해 1:1 게시판으로 문의해 주세요.

    확인 후 신속히 반영해드리겠습니다.


    부스명(입점 신청명)


    수정 요청 내용

  5. Q

    Q. 입점 신청을 하려고 보니 대기부스라고 뜨는데요, 대기부스가 뭔가요? 

    A

    '대기부스'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됩니다.


    1. 입점 신청자가 일정 기준 이상 접수된 경우


    입점 공지가 올라간 지 오래되지 않았더라도, 신청자가 부스 유형(스펙)별로 약 70% 이상 접수된 경우, 추가 신청은 자동으로 대기 상태로 접수됩니다.


    입점은 선착순이 아닌 심사 방식으로 확정됩니다.

    단, 행사 일정에 따라 신청 순서도 일부 고려될 수 있습니다.


    2. 토요일 또는 일요일 단일 일자만 신청한 경우


    주말 중 하루만 신청하신 경우, 양일 부스 배치와 균형 문제로 인해 초반부터 대기부스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
    이 경우 확정 안내가 다소 늦어질 수 있으며, 참여 확률도 상대적으로 낮아질 수 있습니다.


    ※ 신청서만 제출되고 부스컷(제품 연출컷) 이 누락된 경우,

    심사 및 확정 안내가 진행되지 않으니 반드시 부스컷을 함께 제출해 주세요.

  6. Q

    Q. 부스컷(제품연출컷)을 등록하라고 하는데, 부스컷(제품연출컷)이 뭔가요? 

    A

    부스컷(제품연출컷)은 참가자의 대표 제품 이미지입니다.


    그동안 제작해온 제품의 촬영 이미지 또는

    행사 당일에 판매할 제품의 실물 사진을 의미합니다.


    신청 시 함께 제출해주셔야 하며,

    입점 심사 및 확정 과정에 중요한 참고자료로 활용됩니다.


    또한, 부스컷(제품연출컷)은 행사 확정 후

    입점 브랜드 홍보 콘텐츠(웹포스터, SNS 등) 에도 사용되며,

    행사 컨셉과 잘 맞는 이미지일 경우

    다른 업체보다 더 많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.


    ✅ 부스컷 = 제품연출컷 (예시 이미지 참조)


    07b178ae7c65db211732ab35e44d9f56_1551351775_6037.jpg
     

  7. Q

    Q. 부스컷 등록방법 및 오류건 해결 안내 

    A

    1. 부스컷 등록 방법 (PC에서만 등록 가능)


    1) 크롬 브라우저에서 PC로 서울디저트페어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

    2)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[내 입점신청 정보 조회] 버튼 클릭

      ※ 신청서 미작성 시 해당 버튼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    3) [부스컷 등록하기] 버튼 클릭 후 이미지 업로드 진행


    • 부스컷 등록 링크: comicw.co.kr/s/?GhX(클릭)

    • 부스컷은 모바일(휴대폰) 환경에서는 등록이 불가능하므로, 반드시 PC 환경에서 진행해 주세요.


    2. 부스컷 등록 오류 시 확인 사항


    1) 모바일(휴대폰)로 등록 시도한 경우

    부스컷은 PC 환경에서만 등록 가능합니다.


    2)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접근한 경우 

    반드시 로그인 후 등록해 주세요.


    3) 등록 창을 오랜 시간 열어둔 경우 

    창을 닫고 새로 접속하여 다시 시도해 주세요.


    4)첨부 이미지 용량이 15MB를 초과한 경우

    이미지 용량을 확인하고 15MB 이하로 줄여 업로드해 주세요.


    위 사항을 모두 확인했음에도 등록이 어려운 경우,

    오류 화면을 캡처하여 1:1 문의로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    3. 부스컷(제품 이미지) 등록 안내 및 유의사항


    부스컷은 입점 심사 및 확정 이후 부스 홍보에 활용됩니다.


    부스컷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,

    서울디저트페어 및 서울금손페어 SNS 채널에서 부스 홍보가 어렵습니다.


    홈페이지 내 확정자 라인업 안내에서도, 부스컷 미등록 시

    부스명 및 제품 이미지가 노출되지 않습니다.


    -등록 권장 이미지


    • 행사 컨셉과 어울리는 이미지

    • 선명하고 잘 촬영된 제품 이미지

    • DP가 잘 된 제품 디스플레이 이미지 등


    ※ 주의사항


    이미지가 깨지거나 해상도가 낮은 경우, 브랜드 로고만 삽입된 이미지 

    위와 같은 이미지는 홍보용 콘텐츠로 활용이 어렵습니다.

  8. Q

    Q. 매 회 컨셉이 있던데, 제품을 컨셉에 꼭 맞춰야 하나요? (ex) 딸기전 / 초코전 등) 

    A
    행사 컨셉과 무관한 품목으로도 입점 신청은 가능합니다.

    단, 행사 컨셉에 부합하는 제품이 많을수록 입점 확률이 높아질 수 있으며,
    사전 홍보 비율 및 부스 배치 등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
    ※ 전시장 내 앞쪽 존은 주로 해당 회차의 컨셉존으로 구성됩니다.

    컨셉 제품의 비율이 높다고 판단되는 경우,
    입점 확정 후 발송되는 결제 확인 메일 내
    컨셉존 신청 안내를 꼭 확인해 주세요.
  9. Q

    Q. 저는 카드 단말기가 없어요, 대여할 수 있나요? 

    A
    카드 단말기 대여는 운영되지 않습니다.

    부스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,
    개별 카드 단말기를 반드시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  10. Q

    Q. 전시부스의 경우 벽이 없다고 들었는데요, 혹 현수막을 부착해도 되나요? 

    A

    일부 조건에 따라 현수막 부착이 가능합니다.


    현수막 부착은 타 부스의 노출이나 관람 동선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,

    부착 가능 여부 및 위치에 대해 별도 규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.


    -현수막 부착이 가능한 경우:

    부스가 벽면(벽을 등진 자리)으로 배치된 경우에 한해,

    뒷면 현수막 부착이 일부 허용됩니다.


    -현수막 부착이 제한되는 경우:

    벽면이 아닌 일반 부스 배치 시에는 현수막이 타 부스에 영향을 줄 수 있어,

    부착이 제한되거나 금지될 수 있습니다.


    ※ 벽면 부스로 배치된 경우에는 사전에 안내드리는 현수막 제작 가능 사이즈 및 부착 위치를 반드시 참고해 주세요.

    서울디저트페어 전시 규정(클릭)

     


    07b178ae7c65db211732ab35e44d9f56_1551313853_4044.jpg



    벽면 배치부스 뒷면 현수막 사이즈
    부스 스팩전시 A 1sp 또는 전시 B 2sp 진행시전시 B 1sp 진행시
    제작 방법타공 현수막 제작불가
    설치 방법S자 고리로 설치불가 
    가로 사이즈2,960cm불가 
    세로 사이즈2,400cm불가 

     

  11. Q

    Q. 간판현수막이 있나요? 별도 제작해 가야하나요? 

    A

    입점 조건에 따라 간판 및 현수막 제공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    정확한 사항은 입점 스펙 안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.


    입점 스팩 안내 바로가기 (클릭) 



    0f4e60c5010119b1de903737c3b40890_1551157918_646.jpg


     

      
  12. Q

    Q. 쇼케이스, 냉장고, TV 등 물품 대여가 가능한가요? 

    A
    매 회차 부스 참가자(부스비 결제 완료 업체)를 대상으로 기기 렌탈 수요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    대여 가능한 품목과 대여료는 수요 및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.

    진행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1. 부스비 결제 완료 후, 부스 공지 내 기기렌탈 링크를 통해 신청서 작성 해주시면 됩니다.

    2. 신청서 작성 시, 영업일 기준 2~3일 이내 렌탈 결제 링크가 안내됩니다.
    ※ 부스비 결제 단계에서 전기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셨다면, 렌탈 결제 시 전기 사용료도 함께 결제해 주세요.

    3. 결제 마감 기간 내 결제 완료 시, 행사 당일 부스 위치에 렌탈 제품이 임의 배치 및 세팅됩니다.
    ※ 마감 이후 결제 건은 누락될 수 있으니, 반드시 기간을 지켜 주세요.
  13. Q

    Q. 택배서비스가 있나요? 

    A

    매 회 전시장 상황에 따라, 

    서울 외 타 지역에서 이동하시는 부스 참가자분들의 여건을 고려하여 

    일부 장거리 참가자를 대상으로 택배 서비스 제공 여부를 안내드리고 있습니다.


    이번 행사에는 공식적인 택배 서비스는 진행되지 않지만,

    동시 개최되는 코믹월드의 택배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실 수 있도록 내부적으로 조율 중에 있습니다.


    진행이 확정되는 경우 안내드릴 수 있도록,

    아래 정보를 회신 부탁드립니다.


    부스명:

    택배 신청 수량:

    수령 주소:


    감사합니다.

  14. Q

    Q. 아는 작가분과 인접부스를 진행하고 싶어요! 

    A
    기본적으로 인접 부스는 별도로 운영하지 않지만,
    1인 부스 참가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해 예외적으로 배치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.

    단,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.

    일반 부스 배치가 완료된 이후, 인접 부스를 별도로 배치하므로 끝열 배치가 될 수 있습니다.

    이에 동의해주신 경우에만 인접 부스 배치가 가능하며, 모든 참여자가 부스비 결제까지 완료된 상태여야 합니다.

    위 조건을 충족하신 경우, 1:1 문의를 통해 요청해 주세요.

    유의사항
    현장에서 별도 안내 없이 임의로 콜라보 부스를 운영하는 경우, 운영 규정에 따라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.
    반드시 사전 신청 및 승인을 받은 경우에만 인접 부스 배치가 가능합니다.
  15. Q

    Q. 입점료에 대한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, 페어 참가증빙 자료를 받고 싶어요! 

    A
    입점료 결제를 무통장 입금으로 진행하신 경우에 한해,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.
    카드 결제 건은 관련 증빙 발급이 불가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
    [세금계산서 발행 안내]

    1. 최초 1회만 제출하시면 됩니다.
    • 사업자 등록증을 홈페이지 1:1 문의 게시판에 등록해 주세요.
    • 제목은 아래 예시처럼 부스명만 기입해 주세요.
    예시: 코코네공방/사업증 (※ 슬래시 기호 꼭 포함)

    이후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 시에는
    1:1 게시판에 참여 회차와 부스명을 함께 기재하여 요청해 주세요.
    정보가 누락될 경우 발행이 불가합니다.

    ※ 세금계산서 요청 마감: 행사 종료 후 일주일까지입니다.
    마감 이후 요청은 처리되지 않으니 기간을 꼭 지켜주세요.

    [현금영수증 또는 지출증빙 요청 시]

    무통장 입금 결제에 한해, 매 회차 1:1 문의 게시판을 통해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※ 카드 결제 건은 현금영수증 및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하니,
    증빙이 필요하신 경우 반드시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해 주세요.

서울디저트페어 SNS

(주)코믹월드

대표 : 박대령

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48길 26 2층

전화 : 02-6010-8941

사업자등록번호 : 105-86-00594

사업자정보확인

통신판매업신고 : 제2015 서울마포 - 2009호

개인정보관리책임자 : 배소영

이메일 : seouldessert@naver.com

문의

(메일 문의 또는 1:1 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세요.)

seouldessert@naver.com

1:1문의하기

평일 10:00~17:00 / 점심시간 12:00~13:00

Copyright © 2001-2019 (주)코믹월드 All Rights Reserved.